본문 바로가기
일본 뉴스

일본 1년에 한번 있는 골든위크ゴールデンウィーク (공휴일) 대형연휴정말 너무 많이 기다렸다!!

by 생생 재팬 동안 2022. 4. 27.
728x90
반응형
1년에 한 번 있는 대형 연휴 일주일이나 넘게 쉰다고??

귀여워서 올렸습니다.. 내용과는 아무런관계가 없어요~

일본에서는 5월 초만 되면 뉴스에서나 신문에서나 골든위크(대형 연휴) ゴールデンウィーク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는데요,

이게 뭐냐?? 바로바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어떤 경우는 28일부터 쉬는 회사나 학교도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 조금 넘는 공휴일을 말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죠 ㅎㅎ 저희 회사는 왜 29일부터인지 ㅠㅠ 내일도 출근해야 하네요...

 

하여튼!! 이 골든위크 (대형 연휴) GW는 왜 이렇게 많이 쉬는 걸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쇼와의 날(4월 29일)

→헌법 기념일(5월 3일)

→초록의 날(5월 4일)

→어린이날(5월 5일)

이 다 겹치기 때문이죠!! 심지어 주말까지 껴있으니 정말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대형 공휴일입니다.

이 골든 위크 때에는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여행을 하거나 자기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음악, 예술, 음식, 축제 등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로 들썩들썩합니다. ^^ 

이번 연도는 코로나 시국인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 나다닐까요... 걱정되네요ㅎㅎ 감염자 수는 더욱 늘겠죠..ㄷ

 

일본에서는 왜 이 대형 연휴를 골든위크라고 불렀을까요?

 

그 이유는 대형 연휴기간이 가장 라디오 청취율이 높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골든타임이라고 들어는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라디오에서 청취자들이 가장 많은 시간대를 골든 타임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저도 몰랐네요 ㅎㅎ

그래서 일반인 사람들이 골든타임 골든타임 하다가 골든 위크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 방송에서는 골든위크라고 안 부르고 대형 연휴를 원칙으로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ゴールデンウィーク → 골든위크라고 카타카나 인데요, 너무 길기도 하고 1970년대의 석유 쇼크 이후 국민이 공휴일에도 일해야하는 사람으로 부터 골든위크 라고 부르는 방법에 대해 저항감을 느껴서 그렇다고 합니다. 

서비스업을 하시는 분들은 골든 위크 때 아주 죽어나겠네요..ㅠㅠ

 

사람들이 더욱 이 시기 코로나 시국이라는 것에 대해 자각심을 가지고 마스크 꼭 착용하고 손 잘 씻고 돌아다녔으면 좋겠습니다!!!

 

하여튼 골든위크인데 뭐하죠???...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