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알리고 싶은 구별 없는 정보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돈 늘리는법 돈 모으는법

by 생생 재팬 동안 2022. 2. 3.
728x90
반응형
돈이 미래다

[돈은 어떻게 해야 늘어나는 걸까??]

 

 

이번에는 일본 사이트를 보다가 돈 늘리는 법에 대해 좋은 정보가 있어서 이렇게 쓰게 됐습니다.


★돈을 늘리는 3가지 방법들

 

☞절약한다.

 

☞자신의 시간을 활용해 수익을 늘린다.

 

☞지금 있는 돈을 운용해서 수익을 늘린다.


 

절약한다.

돈을 늘리고 싶다는 사람이 의외로 간과하기 쉬운 행동이 <지출을 줄이고 자산을 늘린다>라는 생각입니다. 

들어오는 돈이 나가는 돈 보다 비율이 적으면 당연히 돈은 점점 늘어납니다.

저축을 한다는 것은 크게 고액의 초기 투자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약으로 늘어나는 돈은 처음에는 별거 없을 것 같아 보여도 점점 시간이 흐른 뒤 1년 5년 그렇게 계속하면 분명히 큰 변화로 이어질 것은 분명합니다. 절약을 계속하시기 위해서는 지금의 생활 수준이나 생활 스타일을 바꾸지 않아도 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절약해 나가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게 가장 쉽습니다. 

꼭 시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매달의 지출액을 재검토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매달 얼마나 소득을 얻고 있는지, 그 수입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절약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수입과 지출을 100% 확실히 파악하고 일상생활에 낭비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출을 확인 하실 때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으로 휴대요금 플랜의 재검토, 구독 계약의 재검토, 가스나 전기요금이나 보험료 등 매월 인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매월 지불하는 것이라면 소액이라도 절약할 수 있게 되어 장기적으로 봤을 땐 상당한 절약이 되니다.

절약 중에는 저축 이라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입을 얻으면 지출이 나오기 전에 수입의 몇 할인가를 저금으로 돌리는 건데요, 절약하기 어려움이 있는 사람에게는 그냥 얻은 수입에서 저금으로 돈을 빼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돈만 있으면 사용해버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이겠네요.

 

 

자신의 시간을 활용해 수익을 늘린다.

말 그대로 자신의 시간을 활용하면 분명 수익은 더 늘어날 것이 분명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활용을 해야 하냐인데요, 잔업을 더 하거나 부업을 하거나 해서 부수입을 얻는 방법, 지금 하고 있는 일로 진급하거나 해서 급료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을 늘리거나 경력을 올려 시급을 올리는 것은 정말 간단한 발상이지요?

체력과 기력이 있으면 가능한 방법이지만 과로와 건강에 이상이 올 경우가 있으니 충분히 주의해야합니다.

[일을 해서 돈을 받는다] 이건 뭐 어린아이들도 아는 기본 상식이죠.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지금 직장에서 일을 하고 계신다면 진급을 목표로 일의 성적을 더 좋게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사내의 어떤 포지션의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 급료를 받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게 아주 중요합니다.

이것과는 다르게 지금 있는 회사에서도 승급할 기회가 없고 승급해도 거기까지 수입이 오르지 않는다고 판단하시면 전직을 검토하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요즘 일본에서는 전직하는 게 유행인지 모르겠지만 전직 어플이 엄청나게 많이 나오고 실제로도 전직 많이들 하신다고 하네요. 하여튼 이야기로 돌아가서 어떤 업계나 업종이라면 자신의 스킬이나 경험을 살려 커리어 업을 할 수 있는지 자기 분석이나 업계 분석을 해 보거나, 전직 에이전트에 상담하여 자신이 만족하는 곳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토요일이나 일요일, 다른 휴일 아니면 퇴근을 하거나 일을 하지 않는 시간 즉 자유시간을 이용해 부업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블로그를 써본다거나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요?

 

 

최근에는 PC 한 대만 있으면 독학부터 실무까지 다 가능하니까 자기가 흥미를 가질만한, 돈이 될만한 부업이나 자신이 있는 것을 찾아서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 있는 돈을 운용해서 수익을 늘린다.

흔히들 말하는 주식투자죠!

요즘에는 FX투자나 투자신탁, 리스크나 리턴의 크기 초기 투자에 필요한 금액 등 다양한 투자처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것으로 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자산 운용의 투자처로서 가장 유명한 것은 주식투자입니다. 기업이 발행하는 주식을 매매하고 구매 시의 돈과 매각 시의 차액으로 이익을 얻는 것입니다. 그밖에도 주식을 발행하고 있는 기업에 따라서는 배당금을 배부하거나 주주 우대를 제공하고 있는 곳도 있으며 다양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주우대에서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우대 가격으로 이용하거나 쿠폰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 중에서도 개별 종목에 투자하는 경우는 다량의 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별로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는데요, 소액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 공부를 많이 해야겠지요!!

리스크가 은근히 크기 때문에 자산이 없어질 위험이 있다는 것을 꼭 잡아야 합니다.

다음으로 FX투자란 통화를 매매하여 환율의 차이로 나온 이익을 얻는 투자방법 중 하나입니다. 레버리지라는 구조를 활용함으로써 증거금의 최대 25배의 금액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액으로도 크게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손실을 입을 것도 꼭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투자신탁인데요, 초보자라도 시작하기 정말 쉬운 자산 운용법 중 하나입니다. 소액에서라도 투자가 가능하고 실제의 운용을 프로에게 맡길 수 있으므로 최초의 투자에서도 안심입니다. 소액의 투자에도 안정적이라는 것이 장점인데요, 프로가 다양하게 운용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상 살짝 짧지만 돈을 어떻게 늘리는지 알려드렸는데요, 돈이 있어야 사람이 안심이 되고 여러 가지 일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래도 건강한 게 최고인 것 같아요ㅎㅎ 부자도 결국 건강하지 않고 빨리 죽으면 말짱 도루묵이니까요 

모두 건강하게 삽시다!! 물론 돈도 많이 버는 것도 좋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