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뉴스

日 일본, 우크라이나에 1억달러 긴급지원을 결정

by 생생 재팬 동안 2022. 3. 11.
728x90
반응형

 

2022년 03월 11일 일본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1억 달러를 지원하기를 결정했습니다.

 

 

 

러시아에 의한 침략으로 피해를 받은 우크라이나 국내에 있는 사람들이나 주변국에 피난을 하고 있는 사람들 등을 위해 일본 정부가 1억 달러의 긴급 인도지원을 실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내에서는, 학교나 병원 등이 러시아 군으로부터 공격을 받아 많은 민간인들이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는 등 우크라이나로부터 200만 명을 넘는 시민이 제3국으로 피난을 했습니다.

이런 사태를 받아 일본 정부는 11일 각의에서 일시적 피난 시설이나 보건의료, 음료나 위생, 식량, 어린이 보건 등 긴급성이 높은 분야에서 인도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키시다 총리가 지난달 27일에 표명한 1억 달러의 긴급 인도적 지원을 구체화시킨다는 거였는데요, 일본 정부는 벨로루시에 대한 새로운 제재로 벨로루시의 3개 은행 자산을 동결하기로 각의에서 결졍했습니다. 

 

마츠노 관방장관은 회견에서 [이번 침량에 대해 벨로루시의 명백한 관여는 우리나라로서는 간과하기가 어렵다.]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사태 개선을 위해 G7을 비롯해 국제사회와 연계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저는 일본이 결코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우크라이나에 지원을 해준다고 하니 기분은 좋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시고 한주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